51. "우리는 인간이기 때문에 인간성을 절망할 수 없다."
52. “나는 평화주의자일 뿐만 아니라 호전적인 평화주의자입니다. 나는 평화를 위해 싸울 용의가 있습니다. 국민 스스로가 전쟁에 나가기를 거부하지 않는 한 그 어떤 것도 전쟁을 끝내지 못할 것입니다.”
53. “답이 있는 사람의 말을 듣지 마십시오. 질문하는 사람의 말을 들어라.”
54. "사람은 자신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있는 것을 찾아야 합니다."
55. "사람의 가치는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주는 것에서 보아야 합니다."
56. "문명화된 인류의 운명은 그 어느 때보다도 그것이 생성할 수 있는 도덕적 힘에 달려 있습니다."
57. “인류가 살아남아 더 높은 차원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새로운 사고방식이 필수적이다.”
58. "정보는 지식이 아니다."
59. "지식의 유일한 원천은 경험입니다."
60. “나는 내 상상을 자유롭게 그릴 수 있는 예술가로 충분하다. 상상력은 지식보다 중요합니다. 지식은 제한적입니다. 상상은 세상을 에워싼다.”
61. "마음이 더 높은 수준의 지식을 취하지만 그것이 어떻게 거기에 도달했는지 결코 증명할 수 없는 때가 옵니다."
62. “교사가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가장 가치 있는 것은 지식과 이해 그 자체가 아니라 지식과 이해에 대한 갈망과 그것이 예술적, 과학적, 도덕적이든 지적 가치에 대한 감사입니다.”
63. "지능의 척도는 변화하는 능력이다."
64. "창의력은 재미를 느끼는 지성이다."
65. "지성의 진정한 표시는 지식이 아니라 상상이다."
66. “어떤 똑똑한 바보라도 일을 더 크고 복잡하고 폭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려면 천재적인 감각과 많은 용기가 필요합니다.”
67. “자녀가 똑똑해지기를 바란다면 동화를 읽어라. 아이들이 더 똑똑해지길 바란다면 동화를 더 읽어주세요.”
68. "지혜는 학교 교육의 산물이 아니라 그것을 얻으려는 평생의 노력의 산물입니다."
69. "사람은 대개 적이 아닌 한 다른 사람의 영리함을 피합니다."
70.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을 안다면 연구라고 하지 않겠습니까?”
71. “평화는 강제로 지킬 수 없다. 이해를 통해서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72. “전쟁을 예방하고 대비할 수는 없다.”
73. “자연을 깊이 들여다보면 모든 것이 더 잘 이해될 것이다.”
74. “사람이 형벌을 두려워하고 상을 바라는 것만으로 선하다면 우리는 참으로 안타깝다.”
75. “저는 직관과 영감을 믿습니다. 나는 때때로 내가 옳다고 느낀다. 내가 그런 줄도 모르고.”
76. “모든 것을 과학적으로 설명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의미가 없습니다. 마치 베토벤 교향곡을 파압의 변주로 묘사한 것처럼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77. "세상은 실제로 악을 행하는 사람들보다 악을 용인하거나 조장하는 사람들로 인해 더 큰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78. "그들의 강렬한 갈망과 자신감과 피로의 교대, 그리고 마침내 빛으로의 출현으로 어둠 속에서 불안한 탐색의 세월, 그것을 경험한 사람만이 그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79.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힘은 복리입니다."
80. “게임의 룰을 배워야 한다. 그리고 누구보다 잘해야 한다”고 말했다.
81. "때로는 아무 것도 얻지 못한 것에 대해 가장 많은 돈을 지불한다."
82. “남을 위한 삶만이 가치 있는 삶이다.”
83. "평온하고 겸손한 삶은 끊임없는 안절부절과 성공 추구보다 더 큰 행복을 가져다줍니다."
84. “자신과 동료 피조물의 생명을 무의미하다고 여기는 사람은 불행할 뿐만 아니라 거의 평생 자격이 없는 사람입니다.”
85. “영원해질 때까지 끊임없는 긴장 속에서 인생을 산다.”
86. “나는 세상에 아무 것도 묻지 않는 단순한 사람으로 남았습니다. 내 젊음, 영원히 공중을 걷는 매혹적인 젊음이 사라졌습니다."
87. "자비로운 사람들은 생활 기술의 천재이며 지식의 발견자보다 인류의 존엄, 안전 및 기쁨에 더 필요합니다."
88. "단순하고 겸손한 생활 방식이 모든 사람에게 가장 좋으며 몸과 마음 모두에 가장 좋습니다."
89. “인간은 인간 본성의 한계 내에서 물질적 욕망을 충족시키려는 노력에서 벗어날 수 있을 때에만 가치 있고 조화로운 삶을 얻을 수 있습니다.”
90. “교육은 학교에서 배운 것을 잊어버리고 남는 것이다.”
91. "내 학습을 방해하는 유일한 것은 내 교육입니다."
92. "실패와 결핍은 최고의 교육자요 정화자이다."
93. “사람이 사실을 배우는 것은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대학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는 책에서 그것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94. “더 이상 놀라움과 경외감에 빠져 서 있을 수 없는 사람은 죽은 사람이나 다름없다. 그의 눈은 감겨있다."
95. "학교는 독립적인 사고를 장려함으로써 그러한 자유를 선호할 수 있습니다."
96. “나는 교육을 별로 믿지 않는다. 각 사람은 자신의 모범이 되어야 합니다. 그것이 아무리 무섭더라도 말입니다.”
97. “무엇이든 하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를 정도로 즐겁게 하는 것이 가장 많이 배우는 법이다.”
98. “교육의 목표는 독립적으로 행동하고 생각하는 개인을 훈련하는 것이어야 하지만, 이들은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에서 삶의 최고의 성취를 볼 수 있습니다.”
99. "공부를 의무로 여기지 말고, 개인적인 기쁨과 나중에 하는 일이 속할 공동체의 이익을 위해 지성의 해방된 아름다움을 배울 수 있는 부러운 기회로 여기십시오."
100. "종교 없는 과학은 절름발이이고, 과학 없는 종교는 장님이다."
'인생 명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 명언 30가지(짧고좋은글귀) (0) | 2022.05.27 |
---|---|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명언 150가지(101~150) (0) | 2022.04.28 |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명언 150가지(1~50) (0) | 2022.04.27 |
오프라 윈프리 명언 모음 추천 (0) | 2022.04.21 |
스티브잡스 명언 인용문 15가지 모음 (0) | 2022.03.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