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마누엘 칸트의 유명한 인용문에 뛰어들기 전에 그의 시대의 철학적 풍경에 익숙해지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18세기 계몽주의 시대는 이성, 개인주의, 과학적 진보를 강조하면서 지적 사고에 중대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영향력 있는 독일 철학자 임마누엘 칸트는 이 시기에 철학적 담론을 형성하는 중심 인물로 등장했습니다.
유명한 칸트 명언
다음은 칸트의 30가지 인용문입니다.
"이론 없는 경험은 맹목적이지만 경험 없는 이론은 지적 유희에 불과하다."
"도덕은 우리가 어떻게 스스로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교리가 아니라, 우리가 어떻게 우리 자신을 행복에 합당하게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교리입니다."
"보편 법칙이 되기를 동시에 의욕할 수 있는 그 준칙에 따라서만 행동하라."
"항상 인간 개인이 목적임을 인식하고 목적을 위한 단순한 수단으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과학은 조직화된 지식이다. 지혜는 조직된 삶이다."
"행복은 이성의 이상이 아니라 상상의 이상이다."
"따라서 실천 이성의 유일한 대상은 선과 악의 대상이다."
"인간이 만든 것과 같은 구부러진 나무로는 어떤 것도 곧게 만들 수 없습니다."
"사람은 본성적으로 거칠고 거칠기 때문에 훈련을 받아야 합니다."
"점점 커지는 경이로움과 경외심으로 마음을 채우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저 위의 별이 총총한 하늘과 제 안에 있는 도덕률입니다."
"나는 믿음의 자리를 만들기 위해 지식을 부인해야 했습니다."
"우리의 모든 지식이 경험에서 시작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과학은 조직화된 지식이다. 지혜는 조직된 삶이다."
"모든 생각은 직간접적으로 특정 특성을 통해 궁극적으로 직관에 연결되어야 하며, 따라서 우리에게는 감성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대상을 우리에게 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도그마의 죽음은 도덕의 탄생이다."
"살아 있는 동안 행복하게 살 필요는 없지만 사는 동안 명예롭게 살 필요는 있다."
"그래서 당신의 행동 원칙이 안전하게 전 세계를 위한 법이 될 수 있도록 행동하십시오."
"정언 명령은 어떤 다른 목적을 언급하지 않고 그 자체로 객관적으로 필요한 것으로 행동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종교는 신자들에게 조롱의 대상이 되기에는 너무 중요한 문제입니다. 그들이 부조리에 빠지면 조롱보다는 동정을 받아야 합니다."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사변적인 내 이성의 모든 관심은 다음 세 가지 질문에 결합됩니다. 1. 무엇을 알 수 있습니까? 2. 무엇을 해야 합니까? 3. 무엇을 희망할 수 있습니까?"
"인간이 만든 것과 같이 구부러진 목재로는 어떤 것도 완전히 곧게 깎을 수 없습니다."
"나는 믿음의 자리를 만들기 위해 지식을 부인해야 했습니다."
"당신의 모든 행동이 보편적인 법칙이 되는 것처럼 당신의 삶을 살아라."
"법적으로 사람은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할 때 유죄입니다. 윤리적으로 그는 그렇게 생각하기만 하면 유죄입니다."
"우리의 모든 지식은 감각에서 시작하여 이해성으로 진행하고 이성으로 끝납니다. 이성보다 더 높은 것은 없습니다."
"배은망덕은 사악함의 본질이다."
"나는 항상 '내가 해야 할 일은 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깨달음은 스스로 초래한 후견으로부터 인간이 해방되는 것입니다. 후견은 다른 사람의 지시 없이 자신의 이해를 사용할 수 없는 인간의 무능력입니다."
"살아 있는 동안 행복하게 살 필요는 없지만 사는 동안 명예롭게 살 필요는 있다."
"당신의 행동의 준칙이 보편적 법칙이 되는 것처럼 당신의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
이 명언 글귀 들은 도덕, 지식, 이성 및 인간 조건에 대한 임마누엘 칸트의 철학적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게 해줍니다. 그들은 합리성, 윤리 및 지식 추구에 대한 그의 강조를 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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